VMware/Horizon

[Horizon] 삭제 중 상태인 Desktop Pool 제거

JuneJoon 2022. 12. 12. 19:30

이것저것 테스트 하는도중, Pool이 삭제가 되지 않는 현상이 있어 제거하는 과정을 알아보고, 진행해 봤습니다.

관련된 KB는 찾지 못하였고, 내부 DB(ADAM DB)에 접속하여 수정하여야 했습니다. 

 

개인적으론, 수동풀보단 자동풀에서 자주 발생하는듯 합니다. 😅

 

Windows의 ADSI Editor를 통해 ADAM에 접속, 수정합니다. 접속 방법은 다음 KB를 참조했습니다.

제 경우에는 CS서버에서 접속하였습니다.

 

[ADSI 편집] > [연결대상] 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.

연결된 후 [Server Group] OU에서 Desktop Pool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

문제가 된 Pool들을 선택 후 삭제해 주었습니다.

 

 

이후 [Applications] OU에서도 문제가 되는 Desktop Pool을 삭제합니다.

 

 

서비스 재시작 없이, 페이지를 갱신하면 깔끔하게 제거된 내용을 볼 수 있었습니다. 

공식 문서를 찾지 못한 게 조금 찝찝하긴 하네요.. 해당 에러가 서비스에는 큰 영향이 없기 때문에 운영환경이고, 여러 서비스가 얽혀있다면 케이스를 오픈하여 지원팀의 가이드를 받으면서 진행하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. 

 

다음 포스팅 때 다시 뵙겠습니다.

 

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.  😊

반응형